라이딩을 마치며

2012사대강라이딩 2012. 1. 17. 13:35


대학교 2학년 때 인듯...

여름 어느날 잔차에 배낭 매고 길을

나섰다. 부산을 향하여.

배낭 속에는 탠트와 코펠등....

침낭이 없어 츄리닝 한 벌에 군복도 넣었다.

잘 때 추울까봐.

양수리를 향해 우선 달리는데 엉덩이 아프고 허리도 아파 중간 잔차샾에 들러 안장달아 모든 짐 묶어 달렸더니

정말 편하고 좋다.

그도 잠시 이틀 견디다 여주까지 가서 포기하고 기차로 올라왔다.

참 위험한 길도 많았는데....

시절이 좋아 사대강 사업을 만나 좋은 잔차길이 뚫렸다기에 계획을 다시 세워본다.

말도 많은 사대강 사업

잔차쟁이로선 천국을 만난 것이나 다름 없는 일이다.

누가 돈이 많이 서울에서 부산까지 잔차길을 만들겠는가 말이다.

그져 고맙고 감사할 뿐이다.

일단 계획을 좋아하는 내 성격상....

즐겁게 지도 만들고 궁리중인데

무심코 함께 가자고 던지 말에 후배는 쾌히 동감하며

그날만 세고 있었다.

난 천군만마를 얻은 양 몸도 만들며 결전의 날을 기다리고 있었다.

그러나 아파트일이 내 발목을 잡고 있었다.

아파트 주민 전체에 관한 문제라 여간 힘든 것이 아니었다.

사람들의 생각이 다르기에 말도 많았지만

그래도 우리가 원하는 방향으로

모든 것이 잘 이끌리어 왔다.

모두가 주님의 은총이다.

떠나기 전날까지도 긴장의 끈을 놓을 수 없는 상황이었지만

최선을 다해 여행에 지장을 주지 않도록아파트일을 끝내놓아야만 했다.

내수준에서 아파트 일에 만족하며

거의 도망 수준으로 집을 빠져나와 후배와 합류하여

여행을 시작했다.

후배와 이미 두 번 75키로미터를 함께 달려보았기에

충분히 평지 라이딩에서 후배에 대한 걱정이 없었다.

그런데 업힐에 큰 문제가 있었다.

그래도 남한강 낙동강 사대강 길에 업힐이 별로 없다는 말에 안도하며

진행했다.

달리는 내내 우리 강산의 아름다움 그리고 이 좋은 길을 만들어 준 정부에 감사하게 생각했다.

환경운동 및 시민단체들의 반발이 있을 수 있겠지만

우리나라 젊은 이들이 국토 순래를 위한 이런 아름답고 잘 정돈 된 서울-부산 잔차길을 달리며

완주한다는 것은 하나의 큰 뜻을 품을 수 있는 돈으로 살 수 없는 좋은 기회라고 여겨진다.

지루하지 않은 다양한 길

강변길

논밭길

민가 뒷 골목길

산길

모두가 아름답고 우리가 지켜야할 산하가 아닌가?

기회가 되면 가족과 함께 달렸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 본다.

겨울라이딩은 어렵다고 생각했는데

오히려 무더운 여름보단 겨울이 더 좋을 듯 싶다.

단점은 해가 짧다는 것이 문제지만...

달리는 동안 첫날만 눈발이 있었지 거의 눈이 없어 다행이었다.

비록 둘째, 셋째날 (양평->충주터미널)라이딩을 나 홀로 상경으로 인해 약 100km를 달리지는 못했지만

후배와 함께 최선을 다해 완주한 의미가 무척 컸다.

온갖 주변 환경으로 이 번 여행을 감행하기 어려웠지만 동반자가 있어 또 하나의 기록을 남길 수 있어 다행이다.

어쩌면 후배가 없었다면 나 홀로 여행하기가 어려웠다.

마지막으로 우리의 발걸음을 인도하신 주님께 감사드리고 후배와 함께 기도도하고 주일 예배도 드릴 수 있어

정말 다행이었다.

다음 계획은?